악한소설
인디언 신화에 보면 악한이 신처럼 신성하게 표현된 것이 있는데, 이는 선사시대에도 이러한 악한의 유형이 존재했다는 사실을 암시한다. 그리스 신화의 신들 중에 ‘뜻밖에 귀한 물건을 얻는 신’인 헤르메스 Hermes는 도둑이면서 상인, 하인, 연설가였으며, 마음씨 고약한 인물로 어렸을 때
아내 ‘헬레나’를 파리스에게 주어 트로이로 데려옴 → 스파르타 왕 메넬라오스가 트로이 전쟁을 선포 → 아테네 등 그리스 도시와 헤라, 아테나 여신은 그리스군 편으로, 아프로디테는 트로이 편으로 올림포스 모든 신들이 양분 → 10년간의 전쟁 → 트로이의 목마 작전으로 트로이 함락
소설은 주로 농촌 현실의 문제성을 많이 노출시키지만, 그 문제성이 현장의 아픔을 능동적이라기보다는 웃음으로 치환시켜 구조화했다고 생각된다. 가난의 문제를 다루면서도 민중 속의 문학으로 서글픈 해학과 이중의 반전이 보여주는 문학이며, 생동의 언어와 투사적 서술을 특징으로 한다. 아래에
. 사회언어학
1.1. 정의
사회언어학은 20세기 60년대에 생겨난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닌 학문이다. 언어학의 역사를 더듬어보면 18세기는 철학의 세기, 19세기는 비교 역사의 세기, 20세기는 기술과 변형 생성의 세기였으며 바야흐로 다가오는 21세기는 여러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
성경적 가치관을 가르치고 교육하기 위해서는 청소년의 현대문화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잘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현대문화의 현상분석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적합한 교육적 커뮤니케이션이 무엇인지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며 본 연구를 시작한다.
2. 논문의 구성과 연구 방법
그래서 필자는 본
전쟁과 같은 것들이다. 이러한 개념들은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악과 가장 흡사한 것으로서 보편적으로 동의 가능한 악이라할 만하다. 우선 이렇게 보편적으로 동의되는 악만이라도 세상에서 하나씩 제거시켜 나간다면 조금이라도 더 평화로운 세계가 올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인간이 보편적인
창세기 1:26과 시편 8편을 성서적 근거로 내세우면서 죄인인 인간이 창조의 중심이며 최고봉에 자리잡고 있다. 형식적(formal)인 하나님의 형상을 지닌 자로서의 이 역할 혹은 소명은 죄 때문에 사라져 버리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이것은 인간이 죄를 지을 수 있다는 전제이며, 죄를 지어도 계속 남아 있는
소설이자, 그와 함께 문학을 공부했던 J.R.R. 톨킨이 이 작품을 본 뒤 '반지의 제왕'을 집필했다는 일화로도 너무나 유명한 작품. 어린 시절 옷장 안에 들어가서 놀던 기억을 되살려, 옷장 안의 '나니아'라는 마법의 세계를 창조해낸 그는, 수많은 신화와 성서의 모티프를 엮어 세계 3대 판타지 문학의 하나
신화에서 용의 이미지는 뱀의 이미지와 겹쳐져 나타나곤 한다.
고대 근동 지역과 중국 지역의 지리적 환경을 비교하면, 아래의 지도와 같이 고대 근동 지역은 지금의 이란, 이라크, 시리아, 레바논, 요르단, 터키, 이스라엘,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지를 포함하는 광대한 지역으로서 북부는 많은 산
창세신화), 카미우미 (神産み; 동일)에서 전하길 이자나미와의 사이에서, 후에 일본국토를 형성하는 다수의 자식신을 낳았다. 그 중에는 아와지섬(淡路島)을 필두로 혼슈(本州), 시코쿠(四国), 큐슈(九州) 등의 섬들과 오오와타쯔미 (大綿津見<대면진견>; 돌, 나무, 바다의 신), 오오야마쯔미 (大山津